평가분야

유효성평가

담당자 070-4771-8063

  • 소비자 사용성

    • 감성(설문)평가
    • 본 시험은 소비자 관점에서 신제품이나 개발 중인 제품에 대하여 차이검사, 묘사분석, 선호도 검사 등을 통하여 선호하는 향이나 종합적인 사용감 등을 평가한다. 그 외에 특정 뇌파신호를 분석하여 감성평가 결과와 함께 활용할 수도 있다.
    • 시험기간

      2주~4주
    • 피험자 수

      10~100명
    • 소구문구

      1. 제품의 선호도는 다음과 같은 순서로 나타났다.
      2. 제품의 ~항목에 대해서는 뚜렷한 차이를 식별하였다.
      3. 제품의 ~항목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묘사하였다.